닫기

‘주경야독’…영주시 농업경영교육 현장 열기 ‘후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14010007433

글자크기

닫기

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03. 14. 13:28

‘E-비즈니즈 경영 과정’ 기초반 개강…내달 19일까지 진행
심화반 6~7월 운영 예정, ‘경영 마케팅 능력’ 향상 기대
‘E-비즈니즈 경영 과정’ 기초반 1회차 교육 모습
'E-비즈니스 경영 과정' 기초반 교육 모습/영주시
경북 영주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경영 마케팅 능력 향상을 통한 농산물 판매 및 농업경영 강화를 위해 'E-비즈니스 경영 과정'을 운영한다.

14일 농기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농사철 시작으로 주간에 바쁜 농업인들을 위해 야간 교육을 개설해 교육 참석 부담을 덜어줬다.

기초반은 관내 농업인이라면 누구든지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추후 교육생을 모집할 심화반의 경우, 기초반 20시간 이상을 이수하거나 최근 1년 이내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 농업경영·정보화 교육을 20시간 이상 이수한 관내 농업인이 대상이다.

기초반은 지난 13일부터 4월 1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자상거래의 이해 △블로그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스마트스토어 운영 및 마케팅 전략 등을 학습한다.
교육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농기센터 전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심화반은 6월 13일부터 7월 1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쇼핑몰 디자인 및 상품 등록 △쇼핑몰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유튜브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생성형 AI(인공지능)의 이해 △프롬프트 작성의 이해 등 이론보다 실무적인 내용을 학습한다.

교육 시간은 목요일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이며 기초 과정 완료 후, 교육생을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농산물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안정적인 경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영금 농기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이 농업인들의 직거래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농업인들의 경영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