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천시 ‘시민 유튜브 영상크리에이터·SNS 서포터즈’ 위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05010001544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03. 05. 10:06

유튜브영상크리에이터 5팀·SNS 서포터즈 10명 선발
시민 눈높이에서 직접 체헙하고 제작하여 여주시 홍보
이천시
김경희 이천시장이 지난달 29일 시민 유튜브 영상크리에이터 및 SNS 서포터즈' 위촉식를 개최한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2024년 이천시 시민 유튜브 영상크리에이터 및 SNS 서포터즈'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시민 유튜브 영상크리에이터 5팀과 SNS 서포터즈 1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크리에이터 및 서포터즈는 프리랜서, 주부, 회사원, 학생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되었을 뿐 아니라, 타 지역 시민도 포함됐다.

위촉식에서는 위촉장과 활동증을 전달하고 간단한 자기소개와 활동 안내 및 역량강화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위촉식을 통해 시민 소통과 지역 홍보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크리에이터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이천시를 주제로 시민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팀별로 격월 1편씩 제작해 이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행사 및 축제, 시정 등을 직접 체험·소개하는 콘텐츠를 시 공식 SNS를 통해 온라인 홍보활동을 하는 등 이천시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한다.
·
김경희 이천시장은 "열정을 가지고 활동해 주실 크리에이터 및 서포터즈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시정 홍보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