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민규 고창군의원 ‘지방소멸 대응 정책연구’로 전북대석사 취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26010013296

글자크기

닫기

고창 신동준 기자

승인 : 2024. 02. 26. 15:16

조민규 의원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의회 조민규 의원이 지난 22일 전북대학교 행정대학원 지장자치학과에서 '지방소멸 대응 정책 연구' 논문으로 정치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고창군의회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의회 조민규의원이 지난 22일 전북대학교 행정대학원 지방자치학과에서 고창군 대응 사례를 중심으로 한 '지방소멸 대응 정책 연구' 논문으로 정치학 석사학위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평소 조 의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을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시각으로 논리적이고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자 정치학 석사과정을 공부를 해왔다. 바쁜 와중에도 배움을 놓지 않고 학업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져 동료 의원들 사이에서도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조 의원은 평소 지방소멸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쳐 왔다. 인구 감소와 노령화 등의 문제로 지역사회와 경제활동이 위축되어 발생하는 지방소멸 현상은 이 현상은 단기간에 해결할 수 없는 문제라고 보고 지역마다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는 내용을 해당 논문에 담았다.

한편 조 의원은 4선의원으로 제7대 고창군의회 부의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제9대 고창군의회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을 맡고있다.
특히 △공설운동장주변 체육시설지구지정 △고창읍 공공주차장확보 △고인돌공원 생태숲조성 △고창군 신혼부부 주택 대출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 △고창군 청년가업승계 지원 조례 등 다수의 조례안을 발의한 바 있다.

조민규 의원은 "군민들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군의원의 본연의 책무에 대해 항상 고민하였고 이 점이 제가 정치학 석사 과정을 졸업하게 된 계기가 됐다"며 "석사학위과정중에 얻게 된 소중한 배움과 경험을 꼭 군민들의 복리증진으로 되돌려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