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함양군, 수출 활성화 신선농산물 수출 농업단지 간담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21010010688

글자크기

닫기

함양 박현섭 기자

승인 : 2024. 02. 21. 16:34

수출물류비 폐지 대응 안내 등 소통
함양군
경남 함양군 농업기술센터는 21일 함양수출영농조합법인 선별장에서 수출영농조합법인 대표와 수출농업단지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 활성화를 위한 의견·현안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함양군
경남 함양군 농업기술센터는 21일 함양수출영농조합법인 선별장에서 수출영농조합법인 대표와 수출농업단지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 활성화를 위한 의견·현안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4년 수출물류비 폐지 대책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추후 신선농산물 수출 방향에 대한 논의와 함께 농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군은 올해부터 WTO 합의에 따른 수출물류비 폐지에 대응해 '2024년 농식품 수출 분야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신선농산물 수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A씨 농업인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인건비·물류비 등 물가 상승으로 수출농단에 부담이 컸다"며 "작년까지 물류비를 지원받아 그나마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며 올해부터 군에서 새로운 활로로 지원해 준다면 농가 소득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수출물류비 지원 폐지, 원자재 가격 급등까지 겹쳐 수출에 어려움이 많지만 올해도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해 수출 클레임 제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