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토]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시니어클럽 어르신 일자리 발대식 참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14010006777

글자크기

닫기

정재훈 기자

승인 : 2024. 02. 14. 18:49

성북시니어클럽(2.8.) 사진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지난 2월 8일 서울 성북구청에서 열린 성북시니어클럽 어르신 일자리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성북구청 제공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지난 2월 8일 서울 성북구청에서 열린 성북시니어클럽 어르신 일자리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 성북시니어클럽(관장 구본규)이 지난 1월 15일을 시작으로 2월 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성북구청에서 '2024년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은 65세 이상 어르신의 사회 참여를 도모하고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어르신 일자리 정책이다.

성북시니어클럽은 기초연금 소득인정액과 세대주 부양가족, 활동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난 12월 총 1,303명의 참여자를 모집·선정했다. 특히 올해 참여자는 지난해보다 317명 늘어난 역대 최대 규모로, 더 많은 어르신이 일자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성북구청 지하 강당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사업 참여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해 건강관리 및 감염병 예방 등 안전교육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이달부터 12월까지 4가지 분야에서 공공시설물 환경정비, 스쿨존도우미. 학교급식도우미, 커피정원 운영 등 다양한 형태로 근무하게 된다.

이승로 구청장은 "어르신들이 적성과 능력에 맞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활동을 하며 소득 공백을 막고, 활발한 교류로 사회적 고립도 막아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효도하는 성북으로서 일자리 확대는 물론 어르신 복지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성북시니어클럽 (1.30) 사진 1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지난 1월 30일 서울 성북구청에서 열린 성북시니어클럽 어르신 일자리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성북구청 제공
정재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