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창녕군 감동 민원서비스 실천 다짐…“친절Day, 미소Day”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07010003712

글자크기

닫기

창녕 오성환 기자

승인 : 2024. 02. 07. 15:36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감동 행정 실천 구현
매주 둘째주 화요일 '친절행정 다짐데이'로 지정 운영
성 군수 배려와 공감하는자세로 친절과 소통에 최선 다하라
친철행정 다짐데이 시행3
성낙인 군수가 6일 친절행정 다짐데이 행사에서 "민원실을 찾은 군민들이 친절한 민원 처리에 감동할 수 있도록 항상 배려하고 공감하는 자세로 친절과 소통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창녕군
경남 창녕군은 6일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군민 감동 친절서비스 구현을 위한 '친절행정 다짐데이' 행사를 가졌다.

군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을 '친절행정 다짐데이'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 직원 친절 실천 다짐문 낭독과 친절 구호 제창 등 고객이 만족하는 감동 민원 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친철행정 다짐데이 시행1
민원봉사과 직원들이 친절데이 다짐데이 행사 후 성낙인 군수(앞줄 왼쪽 네번째)와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창녕군
성낙인 군수는 이날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 요구에 대해 친절이 대응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직원들의 건의 사항 등을 청취했다.

군은 매년 민원인 행정서비스 만족도 및 친절도 조사, 민원 친절 교육, 민원 처리 기간 단축 마일리제 운영 등을 통해 군민이 체감하는 고품질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친절행정 다짐 실천이 친절문화 확산뿐만 아니라 직장 내 활력을 높이고 직원들 간의 화합을 다지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민원실을 찾은 군민들이 친절한 민원 처리에 감동할 수 있도록 항상 배려하고 공감하는 자세로 친절과 소통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