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성시, SNS 시민기자단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29010017067

글자크기

닫기

안성 이진 기자

승인 : 2024. 01. 29. 16:41

친근한 SNS 홍보의 장 조성 위해
안성시, SNS 시민기자단 모집
안성시청사 전경
경기 안성시는 시민참여로 소통하는 친근한 SNS 홍보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다음달 14일까지 '2024년 안성시 SNS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안성시 SNS 시민기자단은 블로그 기자단(블로그), 공감사진 기자단(페이스북.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기자단(유튜브) 3분야로 운영된다. 안성의 시정.관광.문화생활 등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안성시 공식 SNS에 제공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안성시는 올해 SNS 시민기자단의 콘텐츠를 맛집·카페 등 단순 관광을 넘어 시 주관 행사, 교육, 신축 편의시설 후기 등 시정 관련 콘텐츠를 중점으로 설정해 '젊고 활기찬 안성'의 이미지를 SNS상에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4년의 SNS 시민기자단은 작년 시민기자단 총 13명에서 크리에이터 기자단을 2명 증원해 총 15명으로 기자단을 구성한다. 이중 크리에이터 기자단은 최근 영상 시청 트렌드에 따라 브이로그 등 '숏폼 영상'을 제작하는 역할로 개편됐다.
기자단 모집은 공모 형태로 진행된다. 지원신청서를 작성 후 지원 분야에 따라 본인이 만든 가장 자신 있는 콘텐츠를 첨부해 접수해야 한다. 시민기자단으로 선발된 15명 등 우수자에게는 공모 콘텐츠의 완성도에 따라 상품권 등 부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자단은 다음달 29일 목요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10개월간 활동한다. 활동에 대한 활동지원비, 우수 콘텐츠 제작에 따른 인센티브 등 각종 지원금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기자단을 통해 시민만이 만들 수 있는 콘텐츠로 SNS상에서 시민께 더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 더 친밀한 소통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