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천시 ‘임금님표이천’ 작년 한 해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로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26010015985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01. 26. 12:00

이천시 '임금님표이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 선정
이천시
김경희 이천시장이 임금님표이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수상패를 들어보이고 있다./이천시
이천시 '임금님표이천' 브랜드가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

26일 시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책연구기관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지난 한 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최고 인기가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면서 농축특산물 공동 브랜드 시 부문에 이천시의 '임금님표이천' 브랜드를 선정했다.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선정에는 삼성전자,LG전자,신한카드,우리은행,하나은행,AXA손해보험,SK렌터카,농심켈로그,KT,넷플릭스,투썸플레이스,공차,세브란스병원,교원,GC녹십자,불스원,제주삼다수,컨디션,오비맥주,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중부발전 등 국내 대표 기업들과 경기 이천시(농축특산물 공동 브랜드 부문), 전남 고흥군(귀농귀촌도시부문) 등 2곳의 지자체가 선정됐다.

이천시의 '임금님표이천' 브랜드는 우리나라 최초의 농축특산물 브랜드로 지난해 브랜드 30주년을 맞아 기념식과 더불어 쌀 소비가 줄어 힘들어하는 농업인에게 희망을 주고, 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함께 쌀밥 먹는 날을 의미하는 '제1회 쌀밥데이'를 개최했다. 이천시와 대한축구협회간 협찬계약을 진행해 임금님표이천쌀을 축구국가대표 공식 공급 쌀로 지정되기도 했다.
시는 중부고속도로 '이천휴게소(상행 하남방향)'의 명칭을 '이천쌀 휴게소'로 개칭하는 등 '임금님표이천' 특산품 홍보에도 열을 올렸다.

이천시는 국내 쌀 소비시장 위축 등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천 쌀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민선8기 김경희 시장이 취임하면서 추진한 대외 수출은 미국, 말레이시아 등에 100t 가량의 실적을 올리고 있고 농산물, 농식품 가공업체와 대기업을 연결해 프리미엄 K-푸드 시장에서 지역 농산물 마켓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는데도 심혈을 기울였다.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는 ㈜에버헬스케어와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사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천쌀로 만든 '이천쌀명품누룽지'와 '이천쌀명품컵누룽지'를 출시하여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업체에서 절찬리에 판매중이며, 미국 현지 유통업체의 요청으로 1월중 수출도 예정돼 있다.

'임금님표이천' 농축특산물 공동 브랜드를 관리하고 있는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는 "임금님표이천쌀은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매달 지역 내 전 농협의 도정공장에서 시료를 채취해 463가지 농약잔류검사를 실시하고, DNA검사, 성분 및 품위 검사 등 철저한 품질 검사를 통해 국민들께 더 큰 신뢰를 얻으려 노력도 하고 있다."며 이천쌀이 맛있는 밥맛뿐 아니라 안전한 먹거리임을 강조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