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왕시, ‘의왕 평화의 소녀상’ 왕송호수 공원 독립유공기념비 옆으로 이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14010008379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01. 14. 13:40

1.(사진)평화의 소녀상(3)
의왕시 왕송호수 산책로 독립유공기념비 옆 공간으로 이전한 '의왕 평화의 소녀상'/의왕시
경기 의왕시는 '의왕 평화의 소녀상'을 기존 왕송공원 공원 내에서 산책로 독립유공기념비 옆 공간으로 이전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장소에 있던 평화의 소녀상은 왕송호수공원 캠핑장과 거리가 멀고 인적이 드물어 일반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지 않았다.

이에 시는 방문객들이 쉽게 평화의 소녀상을 관람하고 시민들에게 역사적인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왕송호수공원 산책로에 건립한 의왕시 독립유공기념비와 소녀상을 나란히 배치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독립유공기념비와 평화의 소녀상을 나란히 배치함으로써 시민들의 염원으로 만들어진 소녀상을 더 많은 시민이 관람해 올바른 역사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왕 평화의 소녀상은 의왕시장, 의왕시의회 의장, 사회단체장 및 시민대표 등 50여 명으로 구성된 소녀상 건립 위원회 설립을 바탕으로 지난 2018년 3월 왕송호수 공원 내에 설치됐으며 설치 기금은 전액 단체, 시민, 공무원 등의 성금으로 모아졌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