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ES 2024] LG전자 무선 투명 OLED TV, CES 최고 제품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12010007925

글자크기

닫기

최지현 기자 | 라스베이거스 우성민 기자

승인 : 2024. 01. 12. 14:16

시그니처 올레드 T, 엔가젯 선정 최고상
"오직 LG전자만이 해낼 수 있는 기술"
LG전자
LG전자가 선보인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CES 2024의 공식 어워드에서'최고상'을 수상했다. /LG전자
라스베이거스 우성민/ 최지현 기자 = LG전자가 선보인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쇼(CES) 2024의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11일(현지시간) CES 2024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으로부터 TV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최고상(The Best of CES 2024)을 수상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제품 너머를 볼 수 있는 투명한 스크린이다. 사용자들에게 검은 TV 화면과 다른 개방감을 제공하고, '블랙 스크린 모드'를 통해 77형·4K 해상도를 지원한다. 엔가젯은 "다른 투명 디스플레이 제품과 달리 고객이 구매 가능한 최초의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해외 유력 매체의 평가도 이어졌다. 미국 매체 탐스가이드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LG전자가 지난 몇 년간 이룬 성취의 정점이다"고 평했다. 또 다른 매체 포브스는 "LG전자가 투명 OLED TV로 CES 2024를 강타했다"며 "(투명 모드와 블랙 스크린 모드를 함께 제공하는 것은) LG전자만이 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했다.

LG전자
LG전자가 선보인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CES 2024의 공식 어워드에서'최고상'을 수상했다. /LG전자
앞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지난 11월 CES 출품목을 대상으로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CES 혁신상'의 최고상을 비롯해 4개 부문에서 5개 상을 받기도 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포함한 2024년형 LG 올레드 TV는 CES 혁신상 12개와 엔가젯 최고상을 비롯해 유력 매체들이 선정한 어워드 등 11일 기준 총 90개의 어워드를 받았다.

LG전자 생활가전에 대한 외신들의 찬사도 이어졌다. 미국 매체 리뷰드닷컴은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CES 2024에서 본 제품 가운데 최고"라고 높이 평가했다. 탐스가이드 또한 이 제품을 '최고 생활가전 제품'으로 꼽으며 "LG전자의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력과 세탁물 종류와 오염도를 분석하는 인공지능을 탑재해 빨래 시간을 단축한다"고 말했다.
최지현 기자
우성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