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성시, 우리마을 쓰레기 수거일 확인하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11010007229

글자크기

닫기

이진 기자

승인 : 2024. 01. 11. 16:43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휀스 219곳에 설치
안성시, 우리마을 쓰레기 수거일 확인은 필수
안성시청 전경./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깨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취약지역에 지역별 쓰레기 수거일과 배출방법, 무단투기 금지를 안내하는 '생활쓰레기 배출.수거안내 표지판'과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휀스'를 219개소 설치했다.

도심 생활쓰레기는 아침수거를 원칙으로 하고 있어 수거 전날 저녁 6시부터 수거일 새벽 2시 사이 내집앞, 내가게 앞에 배출해야 쾌적한 거리환경을 만들 수 있다.

이에 안성시는 '생활쓰레기 배출.수거안내 표지판' 설치를 통해 지역별 쓰레기 수거일을 쓰레기 종류에 따라 소각용, 재활용, 음식물, 매립용, 대형폐기물로 나누어 안내하고 있다. 표지판의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안내 QR코드를 찍으면 분리배출 방법도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도심지 외곽 무단투기 취약지역에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휀스'를 설치해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무단투기 근절.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자원순환과 송석근 과장은 "깨끗한 거리환경을 위해 우리 마을 쓰레기 수거일과 배출 방법을 알고 수거 전날 종류별 배출하는 것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에 함께 실천해주기를 당부드린다"면서 "올해도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우리시도 시민편의에 발맞춰 다양하고 세밀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