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체육회 및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의 공식파트너인 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는 전날 오후 대한체육회 주최로 개최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결단식' 행사에서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팀코리아 공식 단복은 시상대 위 영광의 순간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빛내줄 '시상용 단복'을 비롯해 편안하면서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일상복'(다운 재킷, 패딩 베스트, 플리스 후드 재킷 등), '선수단 장비'(신발, 비니, 장갑, 백팩 및 여행 가방 등) 등 총 13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팀코리아 공식 단복은 태극마크와 건곤감리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온성, 경량성 및 통기성 등을 강화했다. 또 눕시(NUPTSE) 재킷, 핫 샷(HOT SHOT) 및 뮬(MULE) 등 노스페이스 글로벌 시그니처 제품 고유의 기술 노하우와 트렌디한 스타일이 반영됐다. 일부 제품에는 윤리적 다운 인증(RDS) 및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가 적용됐다.
노스페이스는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7000만원 상당의 '노스페이스 에코 고어텍스 마운틴 재킷'을 깜짝 선물로 준비하기도 했다.
성가은 영원아웃도어 부사장은 "성인 국가대표 선수들에 이어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도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에 축적된 고유의 노하우와 기술 혁신이 집약된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다시 한번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자랑스러운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국가대표라는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