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08010004748

글자크기

닫기

청도 박영만 기자

승인 : 2024. 01. 08. 16:51

작은 기쁨과 희망이 샘솟는 겨울 계절학교
경북 청도교육지원청은 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겨울 계절학교'를 운영한다/교육청
경북 청도교육지원청은 오는 19일까지 특수교육대상학생 총 9명을 대상으로 '2024년 겨울 계절학교'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겨울 계절학교는 청도교육지원청과 청도군장애인복지관, 청도군가족센터가 공동으로 협력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방학 동안 지속적인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자립능력과 사회적기술능력을 신장시키고자 함에 목적이 있다.

이번 겨울 계절학교 운영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및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기초체력 및 여가활용능력을 높이고 지역사회적응훈련의 일환으로 경산CGV영화관 관람, 포니목장·피자만들기 등의 체험학습도 시행한다.

또 음악활동, 요리교실, 전통공예, 미술활동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의 자기조절 능력과 대인관계 기술의 향상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동재 교육장은 "겨울 계절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 건강하고, 안전하며,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