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구 밀양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자서전 출판기념회 성황

기사승인 2024. 01. 07. 10:3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240106_150448
안병구 밀양시장 예비후보가 6일 밀양문화원 공연장에서 개최한 자서전 "꿈의 시작" 출판 기념회에서 참가한 내빈들을 소개하고 있다. /오성환 기자
안병구 경남 밀양시장 예비후보(국민의힘 ·63)의 자서전 '꿈의 시작(부제, 생각을 바꿔야 미래가 보인다)' 출판기념회가 6일 밀양문화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밀양시민들을 비롯해 조해진 국회의원, 이상조 전)밀양시장, 정정규 밀양시의회 의장 과 시의원 손정태 밀양문화원장 등 700여 명이 함께 했다.

이날 성낙인 전)서울대총장 등 30여 명의 응원 메시지 릴레이와 "밀양의 아들 안병구 변호사가 말양을 위해 큰일을 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을 바란다"는 친구인 한문철 변호사의 영상메시가 전달됐다.

IMG_1600
6일 밀양문화원 공연장 입구에서 안병구 예비후보 부부가 출판기념회 참석자들을 반갑게 맞으며 감사의 인사를 하고 있다. /오성환 기자
이어 격려사가 이어졌다. 밀양창녕함안의령 지역구 조해진 국회의원은 "안병구 변호사는 한국수자원공사 감사로의 훌륭히 업무를 수행하였던 경험이 큰 일을 할 수 있는 적임자이며 또한 지역을 통합하고 지역발전의 리더"로 평가 소개 했다.

또 전)청와대 경제수석, 기획재정부 차관을 역임한 안일환은 "초.중.고등학교 친구인 안병구 변호사가 굉장한 리더쉽으로 존경받던 친구로 밀양에서 큰일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며 격려했다.
출판기념회(안병구) (1)
6일 밀양문화원 공연장에서 안병구 예비후보의 자서전 꿈의시작 출판기념회가 열리고 있다. /안병구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경남배드민턴협회장과 감사를 역임한 이만기 교수는 "안 예비후보와 인연을 소개한 후 안병구 변호사의 덕과 여러분의 많은 배려, 큰 사랑이 천천히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여러분 만들었다, 그 꿈의 시작이 출발 하는 그 신호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했다".

밀양 향토사 연구회 회장을 지내시고 변호사로서 저자의 멘토 역할을 해오신 박순문 변호사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청렴함, 부지런함, 공정함, 신의를 지키는 안병구 변호사가 대인으로 위기에 처한 밀양구하고, 우리 모두 뜻을 모아 큰물을 건너면 분명 밀양의 미래가 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의 주인공인 안병구 예비후보(변호사)는 자신의 자서전을 소개하며 "더 넓은 세상으로의 여행과 세계사에 대한 관심으로 지역의 발전방향에 대한 상상력도 길러오면서 오랫동안 생각해오던 그 상상을 실현하고 싶은 열정이 일어났다"면서 "그 동안 자신을 지원해준 많은 분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었지만, 모든 분을 일일이 언급할 수 없다는 한계를 느낀 나머지 책을 통해 나누는 이야기가 여러분에게 소소한 위로나 영감이 되길 바란다"며 "여러분 덕분에 풍요로운 삶을 살게 된 경험과 감사함을 전한다"고 밝혔다.

안병구 예비후보는 밀양시 초동면 출생으로 초동초등학교 입학, 밀양초등학교 졸업(64회), 마산고등학교 졸업(39회), 부산대학교 법과대학 졸업(81학번), 사법시험 합격(31회), 사법연수원 수료(21기) 등을 했다.

그는 서울서부지청, 밀양지청, 대구지검 검사,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 등을 역임했다, 지난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밀양시선대본부장을 역임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