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상주시, 경북도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사업 유튜브 공모전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04010002506

글자크기

닫기

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01. 04. 09:23

시니어 유튜버가 지역 명소 소개 영상으로 수상
유튜브 공모전 상주시 대상 수상
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유튜버팀이 경북도 유튜브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 했다./상주시
경북 상주시는 '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유튜버팀'이 2023년 경상북도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사업단에서 추진한 유튜브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도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 콘텐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콘텐츠, 디지털 배움터 홍보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상주시 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유튜버팀'은 남가령 강사의 지도하에 우리시의 대표적인 명소인 '맥문동 솔숲', '경천섬', '낙동강 문학관' 등을 방문하여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어 대상을 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시니어 유튜버의 따뜻한 시선과 입담으로 상주시의 아름다운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한 점이 호평받았다.

'상주시 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유튜버팀'은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리는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유튜브 영상 제작을 배울 수 있어서 무척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시의 아름다운 모습을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공부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시청 정보화교육장과 노인종합복지관·종합사회복지관의 디지털 배움터 2개소를 활용해 우리 지역 전 시민 대상으로 계층별·수준별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