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한적십자사, 김홍국·정채영 부회장 취임…“봉사원, 후원자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27010016778

글자크기

닫기

양가희 기자

승인 : 2023. 12. 27. 16:48

[보도사진] 대한적십자사 부회장 취임식(1)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가운데)이 27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부회장 취임식에서 신임 김홍국 부회장(왼쪽), 정채영 부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는 27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김홍국·정채영 부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은 김철수 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선임증 수여, 취임사 발표,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신임 부회장 2명은 지난 22일 열린 2023년도 제5차 중앙위원회에서 선출됐다.

김홍국 신임 대한적십자사 부회장은 "적십자 가족의 일원으로서 사랑과 나눔의 숭고한 적십자 정신이 기업 운영에 스며들도록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 대한적십자사 부회장이라는 중책을 수행함에 있어서 위기를 회피하지 않고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도전정신으로 현명하고 슬기롭게 헤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채영 신임 부회장은 "적십자의 일원으로서 함께 나누고 봉사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모두가 체감하는 새로운 적십자를 만드는 일에 노력하고, 봉사원, 후원자, 직원들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실천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힘이 되어 드리겠다"고 밝혔다.
양가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