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 평생학습 기관(단체) 관계자 70여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평생학습 동아리 '수리플릇앙상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진흥 유공자 표창 수여, 군포시 평생학습 주요 추진사업 및 우수 학습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평생교육 진흥 유공자 표창은 시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신 분에 대해 그 노고를 치하하고 평생학습 의미를 되새기는 상으로 올해는 한세대 달크로즈센터 센터장 유승지씨와 산본장애인 주간보호시설 박준영씨, 군포문화재단 김현준씨, 정은미씨가 수상했다.
시 평생학습 주요 추진사업은 시에서 추진한 '평생교육 특화사업 발굴컨설팅'과 평생학습관에서 추진한 '인생이모작랩' 등 5개 사업에 대해 발표했으며 우수학습사례는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시각장애인 손으로 만나는 세상' 등 5개 기관·단체의 평생학습 사례를 발표했다.
또 부대행사로 포토부스 '기억저장소'를 운영해 참여자간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평생학습 체험강좌는 수리산상상마을 4060신중년 리본학교 '라탄전문가 과정'수료생과 지도교수가 함께 '라탄 크리스마스 벨 만들기' 수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하은호 시장은 "한 해동안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