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군포시, 2023년 평생학습 네트워크 성과공유회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21010013294

글자크기

닫기

군포 장이준 기자

승인 : 2023. 12. 21. 10:41

평생학습 진흥 유공자 표창 및 우수사례 등 발표.
평생학습성과공유회
하은호 군포시장(두번째줄 오른쪽에서 일곱번째)이 참석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군포시
경기 군포시는 지난 18일 올 한해 평생교육 추진성과 공유와 기관 간 소통을 위한 2023년 평생학습 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수리산상상마을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 평생학습 기관(단체) 관계자 70여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평생학습 동아리 '수리플릇앙상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진흥 유공자 표창 수여, 군포시 평생학습 주요 추진사업 및 우수 학습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평생교육 진흥 유공자 표창은 시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신 분에 대해 그 노고를 치하하고 평생학습 의미를 되새기는 상으로 올해는 한세대 달크로즈센터 센터장 유승지씨와 산본장애인 주간보호시설 박준영씨, 군포문화재단 김현준씨, 정은미씨가 수상했다.

시 평생학습 주요 추진사업은 시에서 추진한 '평생교육 특화사업 발굴컨설팅'과 평생학습관에서 추진한 '인생이모작랩' 등 5개 사업에 대해 발표했으며 우수학습사례는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시각장애인 손으로 만나는 세상' 등 5개 기관·단체의 평생학습 사례를 발표했다.
또 부대행사로 포토부스 '기억저장소'를 운영해 참여자간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평생학습 체험강좌는 수리산상상마을 4060신중년 리본학교 '라탄전문가 과정'수료생과 지도교수가 함께 '라탄 크리스마스 벨 만들기' 수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하은호 시장은 "한 해동안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