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우리드림스테이지'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운영하는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과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의 연주, 우리글로벌유스콘테스트의 수상자들의 공연을 선보이는 행사다.
2012년 금융권 최초로 창단된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올 한해 서울시 세계시민의 날 기념식, 우리금융그룹 사회공헌 콘서트 '우리모모콘', 세계아동의 날 기념식 등 약 20회의 공연을 펼친 바 있다. 이날 공연에는 '함께 걸어 좋은 길' 등 총 7곡을 선보였다.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다문화자녀의 음악교육 지원과 음악인재 발굴을 위해 2020년 창단했다. 이번 무대에서는 앙상블 및 오케스트라 연주,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과 함께 직접 작곡, 작사한 곡으로 합동 무대를 선보였다.
'우리글로벌유스콘테스트'는 학술과 문화분야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된 대회다. 예선심사와 대국민투표, 결선 무대심사를 거쳐 총 25명이 선발됐다. 이날 시상식과 함께 대표 수상자 3팀의 축하 공연도 진행됐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우리드림스테이지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가족들이 한 해 동안 꿈과 재능을 키우며 준비한 무대"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자녀의 음악 경험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