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거창군, ‘가북면 어인마을 사랑방’ 준공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4010008811

글자크기

닫기

거창 박현섭 기자

승인 : 2023. 12. 14. 14:28

사업비 5억원 투입
[거창군]12.14.
경남 거창군은 14일 가북면 어인마을회관에서 구인모 군수, 지역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북면 어인마을 사랑방 준공식을 개최했다./거창군
경남 거창군은 14일 가북면 어인마을회관에서 구인모 군수, 지역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북면 어인마을 사랑방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축하공연인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추진위원장의 인사말과 구인모 군수의 축사, 테이프 커팅,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2022년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마을만들기)'에 선정돼 사업비 5억 원을 확보해 다목적 회관인 33평 규모의 '어인마을 사랑방'을 신축하고 마을 내 협소한 주차 공간 등을 확보하기 위해 버스 회차로와 주자창 정비로 사업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성대 추진위원장은 "기존 마을회관은 노후화와 협소한 공간으로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었다"며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어인마을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신 군과 군의회 등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가북면 어인마을 사랑방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한 마을회관에서 많은 분이 화합과 소통으로 꽃피우는 공동체로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