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채명 의원은 지난 4월부터 호계1·2·3동, 신촌동 아파트별 '찾아가는 민원상담소'를 실시해 주민으로부터 각종 민원 접수·해결을 주도해왔다.
감사패를 준 평촌더힐즈 입주자대표회의는 이채명 의원이 융창지구 재개발 논의가 시작된 2020년부터 주민과 함께 아파트 주 진입로 교통대책 수립, 안전펜스 설치, 고층 거주 주민들의 일조권·사생활 침해 대응 설계 변경을 논의·요구했다고 말했다.
입주자대표회의는 이채명 의원이 융창지구 입주 이후에도 인접 아파트와 보차도 분리, 정화조 시설 개선에 나섰으며 이재정 국회의원을 통해 신속한 문제해결이 가능했다고 덧붙였다.
곽미현 평촌더힐즈 입주자대표회의 대표는 "이채명 의원과 이재정 국회의원의 노력으로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해 주셨기에 주민들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드리게 됐다"고 밝혔다.
이채명 의원은 "주민의 대표자인 지방의원으로써 마땅히 할 일을 했다"며 "주민의 어려움을 내 일처럼 여기고 열심히 뛰었던 모습을 좋게 평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번 감사패는 더 열심히 하라는 주민의 요구를 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가장 먼저 주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발로 뛰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의정활동으로 주민께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감사패를 수상한 이채명 의원은 안양시의원을 거쳐 현재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