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상·한국콘텐츠진흥원, ‘중소 콘텐츠 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디자이너 성장 돕는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29010019449

글자크기

닫기

임상혁 기자

승인 : 2023. 11. 29. 17:51

양측 'IP 라이선싱 빌드업' 사업 함께 진행 예정
[대상㈜ 보도사진] )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박영민 대상 MINT CIC 대표(오른쪽),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왼쪽)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상
대상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중소콘텐츠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영민 대상 MinTCIC 대표,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콘텐츠 IP를 활용한 수요맞춤형 콘텐츠를 공동 기획·발굴하고, 국내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와 중소콘텐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유통플랫폼을 활용한 우수 콘텐츠의 유통 및 홍보 등을 진행한다.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양측은 'IP 라이선싱 빌드업' 사업을 함께 진행한다. 중소콘텐츠기업의 IP 콘텐츠(굿즈, 패키지 등) 제작과 유통을 지원하고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노하우와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 대표는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중소콘텐츠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대상이 보유한 역량을 적극 활용해 국내 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전했다.
임상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