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에너지나눔봉사단과 연탄나눔 봉사활동 펼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26010016639

글자크기

닫기

안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3. 11. 26. 11:12

안산에너지봉사단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24일 안산에너지봉산단과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유관기관과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안산시는 지난 24일 안산에너지나눔봉사단과 함께 관내 에너지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사랑의 연탄나누기 사업은 지역 내 취약가구에 연탄 4800장을 전달하는 행사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에너지나눔봉사단, 안산동 유관단체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약계층에 연탄 600장을 전달했다.

이 봉사단은 내달 1일까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가정 11가구에 4200장의 연탄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안산에너지나눔봉사단은 한국전기공사협회 안산협의회, 한국LP가스판매협회 안산협의회,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안산지부, 한국전력공사 안산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안산시흥지사, 안산도시개발㈜, ㈜삼천리,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안산시 에너지정책과 등 10개 기관·단체 총 5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2016년 3월 창단 이후 전기, 가스, 난방 등 각각의 전문분야 재능을 활용해 관내 에너지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안전점검, 노후시설 수리 및 교체, 기타 생활환경 개선 등의 봉사활동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장기 안산에너지나눔봉사단장은 "에너지 취약가정이 연탄 걱정을 덜고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에너지나눔봉사단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봉사단이 다양한 재능기부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