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경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15010009424

글자크기

닫기

문경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11. 15. 09:20

2024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등
문경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14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 했다./문경시
경북 문경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2023년 제2회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대표협의체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안) 발표 및 심의와 2023년 실무분과 사업 현황 등으로 진행됐다.

신윤교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대표협의체 위원분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문경시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신현국 시장은 "문경시 사회보장 시스템 발전을 위해 노력해준 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민관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 제41조에 근거하여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협의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의 대표적인 기구다.

또한, 지역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논의하는 역할 등을 수행하고 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