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천소방서, 물류창고 화재예방 안전컨설팅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13010008067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3. 11. 13. 15:12

이천소방서,
조천묵 이천소방서장(앞줄 오른쪽 두번째)이 지난 10일 물류창고 화재예방 안전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이천소방서
경기 이천소방서는 지난 10일 이천시 대월면 대대리 소재 물류창고(중점관리대상)을 방문해 화재예방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대형화재에 취약한 물류창고를 안전컨설팅을 함으로써 관계자의 화재 경각심을 고취하고 안전의식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허 원 경기도의회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대월남성의용소방대장(최경수)과 함께 물류창고 내부를 돌아보며 소화기 등 소방시설을 확인하고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물류창고 관계자 화재예방 교육 △물류창고 안전관리 실태 확인 △소방시설 유지·관리 및 피난·방화시설 확인 △운영사, 안전관리 업체 간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강화 △지게차 전기 충전시설 확인 등이다.
조천묵 서장은 "물류창고는 화재 발생 시 다량의 가연물과 구조적 특성으로 급격하게 대형 화재로 발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관계자의 철저한 소방안전 관리를 통해 화재 예방에 노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