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태경, 與 혁신위 ‘청년전략지역구’ 제안에 “대환영… 해운대갑 지정해달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12010007288

글자크기

닫기

이하은 기자

승인 : 2023. 11. 12. 11:20

국힘 원외위원장 만난 하태경 의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3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수도권 민심, 국민의힘 원외위원장한테 듣는다'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최근 당 혁신위원회가 당세가 우세한 지역을 '청년전략지역구'로 선정하고 공개 오디션을 통해 후보자를 선발하는 방안을 제안한 것에 대해 "대환영"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하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히면서 "제 지역구 해운대갑을 '청년전략지역구'로 지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앞서 하 의원은 3선을 한 자신의 지역구 부산 해운대갑 대신 수도권 험지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하 의원은 "해운대갑은 과거 12년 전 제가 그랬던 것처럼 처음 출마하는 정치 신인이 물려받았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피력한 적이 있다"면서 "혁신위가 제 호소를 수용할 수 있는 제도적 대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제 지역구인 부산 해운대갑을 제1호 '청년전략지역구'로 지정해 줄 것응 요청하는 바"라며 "제2의 하태경이 제 지역구 해운대갑에서 나올 수 있게 해 달라"고 적었다.
이하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