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천시, ‘제22회 영천과일축제’서 스마트 지적 홍보관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023010011765

글자크기

닫기

영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3. 10. 23. 16:50

영천시가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린 제22회 영천과일축제에서  '21
영천시가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린 제22회 영천과일축제에서 '21세기를 선도하는 스마트 지적 홍보관' 부스을 운영하고 있다/영천시
경북 영천시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린 제22회 영천과일축제에 21세기를 선도하는 스마트 지적 홍보관 운영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였다.

천시는 지난 20일부터 22일 3일간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린 제22회 영천과일축제 등 3개 축제가 동시에 개최된 축제장에서 시민과 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21세기를 선도하는 스마트 지적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 지적 홍보관'은 4차 산업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디지털 트윈과 도로 명 주소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지적재조사 항공 정사영상 제작용 드론의 시범 운행과 전시로 시민들에게 정부 주요 추진 정책 중 지적 분야의 디지털 뉴딜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 지적민원 상담 서비스를 현장에서 실시해 토지·부동산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며 방문객들에게 지적재조사와 도로 명 주소 홍보 전단지 배포하고, 특별히 어린이 방문객을 대상으로 우리 집 주소 적기 이벤트를 실시해 경품(핸드타월, 문구세트)을 제공해 운영 기간 중 많은 방문객으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전진휘 지적정보과장은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스마트 지적 분야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많은 관심을 유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