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천시, 롯데마트 서울역점서 포도 판촉행사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013010006076

글자크기

닫기

영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3. 10. 13. 13:49

17일까지 롯데마트 106개 매장서 행사
[사진] 2023. 10. 12. 영천포도 롯데마트 특판행사를 준비중인
최기문 영천시장이 영천포도 롯데마트 특판행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영천시
경북 영천시가 지난 12일 대도시에 영천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영천포도 판촉행사를 가졌다.

13일 영천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정재용 농협중앙회 영천시지부장, 성영근 영천농협조합장, 김영구 롯데마트 영남지역부문장 등 영천시와 롯데마트 관계자 등이 참석해 직접 샤인머스캣 판촉활동을 펼치며 영천 포도 알리기에 앞장섰다.

영천포도 롯데마트 특판 행사는 영천과일축제의 일환으로 영천포도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롯데마트 전국 106개 매장에서 스타영천 스타샤인머스캣 특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영천시는 영천포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롯데마트에서 찾아가는 영천포도 특판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MBA와 샤인머스캣 약 226톤을 판매해 약 15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한편, 시는 대도시 영천포도 판촉행사에 이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영천 강변공원에서 '제22회 영천과일축제'를 개최해 영천에서 나고 자란 과일을 맛볼 수 있는 영천과일 판매부스와 과일 청 만들기, 과일에이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는 영천와인 페스타와 영천별빛한우 명품구이 축제를 함께 개최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포도는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한 천혜의 자연환경 덕분에 맛과 향·당도가 뛰어나다"며 "앞으로 영천포도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알려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