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순창군 “소상공인 풍수해 보험 무료가입, 서두르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18010010332

글자크기

닫기

순창 박윤근 기자

승인 : 2023. 09. 18. 11:39

'예산 소진 시 끝'…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오는 9월 말까지 선착순 무료가입
순창군 청사
순창군 청사
전북 순창군이 지하 또는 1층에서 자영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풍수해 보험' 가입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18일 군에 따르면 '풍수해보험'은 호우, 대설, 태풍, 지진 등 9가지 종류의 자연재난 발생 시 재산피해를 보상해 주는 정책보험으로서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와 공장 등 시설물은 물론이고 비닐하우스를 포함한 온실, 주택까지 가입이 가능한 보험이다.

기존 풍수해 보험료 보조율은 75%로 자기부담금이 25%가 발생했으나, 이달 말까지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가입하면, 전국 소상공인 대상으로 소상공인 본인부담금을 전액 지원해 준다.

구체적인 보상금액은 풍수해로 인한 피해 시 소상공인 가입자는 시설 및 전기비품 3천만원, 재고자산 2천만원을 한도로 최대 5천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이번 자기부담금 전액 면제는 카카오페이가 기부한 기부금 10억원을 활용한 것으로 이 금액이 소진되면 무료 가입 혜택이 종료되기 때문에 서둘러 가입하는 게 좋다.

소상공인 풍수해 무료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이달 말까지 카카오페이 앱 '전체'탭에서 '보험'내 '풍수해보험'을 통해 무료로 가입 가능하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