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2회 이천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17010009786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3. 09. 17. 14:29

이천시
제2회 이천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 특별분야 수상자 이문형씨/시
이천시
제2회 이천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 봉사분야 수상자 서동필씨/시
이천시
제2회 이천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 애향분야 수상자 이재혁씨/시
경기 이천시는 지난 15일 '제2회 이천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천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은 이천시를 위해 희생·봉사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이천시의 위상을 높인 시민에게 주는 상으로 애향·희생·봉사·특별 분야로 총 5명 이내로 선발해 시상한다.

올해 수상자로는 애향분야 이재혁씨와 봉사분야 서동필씨, 특별분야 이문형씨 총 3명이 선정됐다. 표창장은 다음달 4일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애향분야 수상자 이재혁씨는 시의원과 도의원으로 활동 당시 SK하이닉스 공장증설 승인, 이천패션물류단지 유치, 이천시·여주군 선거구 분할 등 주요 사건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지역발전에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지금도 이천의 각종 단체의 고문을 역임하며 시정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

봉사분야 수상자 서동필씨는 2013년부터 매년 이천시 낙우회 등의 명의로 저소득계층에 멸균우유 기탁봉사를 이어왔다. 특히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금 사업을 활발히 추진했고 전국단위 최초 4-H 후원기금 5억 원 이상을 모금하는 등 후학양성을 위해 봉사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별분야 수상자 이문형씨는 2008년부터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장을 역임했다. 2019년 이천의료원 300병상 이상 증축을 통해 종합병원 유치 실현, 소아청소년 야간진료, 응급진료센터 개설, 코로나-19 당시 감염병 치료 및 확산 방지에 노력하는 등 이천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헌신했다는 평가다.

김경희 시장은 "지역에서 우리 이웃과 이천을 위해 크게 기여해 주신 이천인상 수상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서로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살맛나는 이천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이천시는 지속적으로 이천시의 위상을 높이고 모범이 된 시민을 찾아서 적극 발굴하고 표창할 계획이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