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오산시, ‘도도한 오산청년 페스티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11010006181

글자크기

닫기

오산 장이준 기자

승인 : 2023. 09. 11. 14:40

1일 청년명예시장,청년 e스포츠 결선 등 다양한 이벤트
clip20230911142823
오산청년 페스티벌 안내 웹포스터/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청년의 날을 맞아 9월 셋째 주를 청년주간으로 정하고 오산 지역 청년들의 주도적 기획과 참여로 마련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오는 14일과 16일 나눠 진행된다. 행사명은 '도도한 오산청년 페스티벌'로 도전하고 도약하는 오산청년 페스티벌 줄임말이다.

축제는 오산 지역 청년을 대표해 오산청년협의체가 주도적으로 기획·주관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시와 청년협의체는 취업·창업, 학업, 육아로 인해 지친 청년들에게 즐거움과 활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창업가, 활동가, 예술가 등 지역 내 다양한 청년들 소통의 장도 마련했다.

14일에는 '청년 1일 명예시장'을 운영한다. 청년이 시장 입장에서 주요 사업 현안을 들여다보고 청년들 의견을 현장에서 청취하게 된다.

같은 날 저녁 '이권재 시장과 청년의 치콜(치킨+콜라) 데이트'도 진행된다. 이권재 시장이 지역 청년들이 주로 찾는 오산대역 번화가 한 치킨집을 찾아 청년들 일상을 공유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16일 시청 광장에서는 2023 청년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청년 예술인 공연 무대와 홍보 및 체험 부스가 운영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기념식으로 꾸려진다.

기념식에서는 청년정책 추진에 적극적이고 청년 활동 및 청년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청년, 관련 시설 종사자 등)에게 표창도 시상된다.

기념식 부대행사로 △오산청년협의체가 주관하는 청년 e-스포츠 대회 결선 △나를 돋보여 줄 색을 알려주는 '퍼스널컬러 진단' △네일아트 △나만의 향수 만들기 △달고나 게임 △타로 상담소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이권재 시장은 이번 청년 행사에 관심이 크다. 앞서 지난 8월 말 이권재 시장은 청년의 날을 기념해 SNS를 통해 진행되는 청년 응원 영상 챌린지에 가장 먼저 참여해 청년들에게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권재 시장은 "오산시가 아닌 청년협의체가 주도한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지금 청년인, 미래의 청년이 될, 청년의 시간을 보낸 모든 시민이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