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체험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10010005298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3. 09. 10. 14:42

생물종 다양성 보존의 일환으로 다채로운 체험 추진
예산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체험 성료
예산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광시면 예산황새공원 일원에서 생물종 다양성보존의 일환으로 개최된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충남 예산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광시면 예산황새공원 일원에서 생물종 다양성보존의 일환으로 개최된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신청자 접수 조기 마감으로 총 66가족 2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반딧불이·황새 생태교육 △황새먹이나눔 △논생물 체험 △반딧불이·황새 탐사 △반딧불이·황새 솟대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예산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체험 성료
예산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광시면 예산황새공원 일원에서 생물종 다양성보존의 일환으로 개최된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아울러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체험 참여자 및 황새공원 방문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생활실천 캠페인'을 진행해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할 것을 적극 당부했다.

체험활동이 끝난 후에는 지역 예술인의 하모니카, 통기타 연주 등의 다양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돗자리 공연이 이어졌다. 군 관계자는 "생태 보전의 상징성이 있는 예산황새공원에서 다채로운 생태체험이 개최돼 의미를 더했다"며 "이번 체험이 자연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