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2019년 1회, 2022년 2회를 거치며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학생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긍정적 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판을 받은 바 있다.
오는 11월 4일 모전초등학교(초등부)와 점촌중학교(중·고등부)에서 개최되는 금번 대회도 영어와 수학 두 분야에 대해 관내 학교 재학생(초 4~6학년, 중1~2학년, 고1~2학년)을 대상으로 시험을 치르게 되며 응시자 전원에게는 문경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할 뿐 아니라 성적 우수 학생에 대한 장학금 총 23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 시험을 주관하는 YBM에서 영어·수학에 대한 성적분석표를 전원에게 제공함으로써 파트별, 학년별, 점수대별 성적분포를 통해 자신의 취약 부분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리접수도 가능하다. 대회 개요, 시험시간 및 범위, 상금 등 상세내용은 문경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현국 이사장은 "문경 영어수학챌린지를 통해 학생 간 학습 경쟁이 아니라 자신의 실력을 평가하고 부족한 점을 파악해 앞으로의 학습방향을 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성적에 대한 부담없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