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확정된 대회 상징물은 대회 마크, 마스코트, 포스터, 대회 구호, 표어로, 지난 8일 금산군 종합운동장 회의실에서 열린 '충청남도 종합체육대회위원회' 회의에서 최종 결정했다.
시는 지난 4월 3일부터 5월 2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작품을 공모한데 이어 6월 8일 '2024 충청남도민 체육대회' 상징물 심사위원회를 열고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를 통해 마스코트를 제외한 상징물을 선정했다.
이후 전문 디자인 개발용역을 통해 서산시 특색에 맞게 수정 보완을 해 충청남도 종합체육대회 회의 안건으로 상정했다.
|
포스터는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역동적인 그래픽으로 어우러지게 표현하고 충남도민이 화합과 단결로 하나가 돼 행복한 대회로 승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했다.
마스코트는 서산시의 캐릭터인 '해누리'와 '해나리'를 활용하여 친숙하게 표현했으며 대회 구호는'도약하라 서산에서! 비상하라 충남으로!', 표어는 '해뜨는 서산의 꿈! 충남에서 하나로!'로 결정했다.
시는 최종 확정된 상징물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대회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에서 12년 만에 개최되는 '2024 제76회 충청남도민 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