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시는 지난 31일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영수 포항융합티앤아이 본부장을 초청해 부동산 개발 실무 등 직원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김영수 본부장은 부동산 개발 분야에서 20년 가까운 경력을 가진 현직 베테랑으로서 부동산 개발 절차를 비롯해 PF대출, 기부대양여방식의 군부대 이전사업 추진 절차 등 실제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실감 나는 강의를 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영천시는 지난달 기준 5곳 110만 평 산업단지 조성과 대구도시철도1호선 영천경마공원 연장, 야사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 투자선도 지구 개발 등 다양한 지역개발 사업을 추진 중이거나 앞두고 있다. 향후 대구군부대 통합이전 영천 유치가 성공하면 대규모 지역개발 시행도 내다보고 있다.
특히 녹전동 122만㎡ 규모에 2355억 원을 투입해 조성 중인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는 공정률 66%로 지난 3월 전기 차 부품업체 화신이 착공식을 가지고 전기 차 부품산업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 로젠이 2028년까지 1259억 원을 투입해 영남권 통합물류 터미널을 구축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 내에서 추진되는 각종 개발 사업들을 원활하게 추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직원역량 강화에 힘써 지역발전에 속도를 내고 더 나은 대 시민 서비스 제공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