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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27일 세계 최초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적용한 세계 최대 97형을 비롯, 83·77형 무선 올레드 TV 시리즈를 앞세워 초대형 프리미엄 TV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 모델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무선 AV 전송 솔루션을 적용해 전원 외 모든 선을 없앴다. 초대형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시청 경험은 물론, TV와 연결된 주변기기의 복잡한 연결선에 대한 불편을 해소했다.
이 제품은 97형(화면 대각선 약 245센티미터) 올레드 TV와 무선 전송 솔루션을 적용한 '제로 커넥트 박스'로 구성된다. 제로 커넥트 박스는 약 10미터(화면 정면 기준) 내에서 4K 해상도·120Hz 주사율의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경험한 해외 유력 매체들은 제품에 대해 연이어 찬사를 보내고 있다.
미국 매체 '톰스가이드'는 올해 최고의 신제품에 선정하고 "공간을 깔끔하게 만들고 싶어 하는 고객에게 완벽한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미국 매체 '트와이스'는 "LG전자의 걸작 올레드 TV에 적용된 무선 기술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뛰어난 시청 경험을 동시에 제공한다"고 호평했다.
LG전자는 이달 북미·유럽 시장에 출시한 신제품을 포함해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TV'를 올해 총 6개 시리즈 22개 모델 라인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75형 이상 모델이 절반에 육박한다.
LG전자는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LG 스마트 TV 플랫폼 웹OS 기반으로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무료 콘텐츠 서비스인 'LG 채널'은 지역별 선호도를 고려한 맞춤 콘텐츠 등이 호응을 얻으며 가입자 수가 지난해 초 약 2000만 명에서 현재 약 5000만 명까지 크게 늘었다.
미국에서는 '대학체육협회(NCAA)'의 미식축구와 농구를, 유럽에서는 OTT 서비스 '라쿠텐 TV'의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올해는 △마스터클래스, 유데미 등 교육 콘텐츠 △엑서사이트, 엑스포넨셜플러스 등 홈트레이닝 콘텐츠 등 고객이 참여해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들이 대폭 확대됐다.
지난 7월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은 기존의 TV 제품 경쟁력에 콘텐츠·서비스·광고 영역을 강화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업체'로 전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LG전자는 오는 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비롯, LG 올레드 에보, LG QNED TV, LG 스탠바이미 Go 등 혁신적인 TV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백선필 LG전자 HE상품기획담당 상무는 "세계 최초의 무선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LCD TV 'LG QNED'를 앞세워 전 세계 고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초대형 시청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