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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 조사 전문기관 커스텀 마켓 인사이트에 따르면 2030년 전 세계 남성 뷰티 시장 규모는 약 1100억 달러로, 2021년의 550억달러 대비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올해 1~7월 전체 뷰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가운데, 남성 뷰티 매출은 럭셔리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같은 기간 20% 신장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비오템 옴므' 팝업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비오템 옴므'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비오템'의 남성 전용 라인으로, 우리나라에서 '비오템'이 아닌 남성들만을 위한 '비오템 옴므' 팝업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먼저 새롭게 출시된 '옴므 포스 수프림 필 에센스'를 공식 출시일보다 약 일주일 빠른 26일부터 단독으로 선보인다. 제품을 구매하는 선착순 100명에게는 약 8만 7000원 상당의 증정품과 함께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그루밍족'들을 위한 체험 서비스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유명 바버샵 '빌리켓', '슬림독'과 '그루밍 바'를 운영해, 헤어라인 및 눈썹을 정리해주는 '바버 서비스'와 '비오템 옴므' 제품을 활용한 '쉐이팅&스킨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골프 퍼팅 게임을 설치, 홀인원에 성공한 고객에게는 '골프공 3구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김지수 롯데백화점 뷰티&액세서리부문장은 "지금까지 뷰티 팝업은 여성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지만, 이번 비오템 옴므를 시작으로 남성들을 위한 팝업도 다양하게 진행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여성뿐 아니라, 남성 고객들의 수요도 적극적으로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