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동시, 육군 50사단 일격여단 군 장병 문화관광 투어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16010007587

글자크기

닫기

안동시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08. 16. 09:18

지역방위와 재난·재해 복구 앞장선 군 장병 사기 진작
전역 후에도 다시 찾고 싶은 안동 도시 브랜드 창출
도산서원
육군 제50보병사단 일격여단 군 장병들이 안동 바로 알기 투어를 하는 도산서원/아시아투데이DB
경북 안동시가 육군 제50보병사단 일격여단 군 장병을 대상으로 이색적인 문화관광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16일 도산권역 일원에서 제50보병사단 일격여단 군 장병을 대상으로 '안동 바로 알기 투어'를 처음으로 진행했으며 이번 투어는 지난 7월 상호협력과 상생발전 업무 협약에 따른 것으로 향후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시에서는 지역방위와 재난·재해 복구에 앞장서 온 군 장병의 사기를 진작하고 주요 관광지 탐방을 통한 전통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며 '전역 후에도 다시 찾고 싶은 안동'이라는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한다.

이날 첫 투어에 참여한 장병들은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안동시 관광 홍보영상을 시청하며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하루 동안 도산권역을 중심으로 퇴계이황 선생의 삶과 선비 정신이 깃든 도산서원을 관람하고 물 위의 산책로 선성수상길도 탐방했다.
또 유교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세계유교문화박물관과 함께 조선시대 산성마을을 배경으로 하는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끽하며 투어 일정을 마무리했다.

특히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진행된 3D 의병전쟁 체험과 활쏘기 체험은 MZ세대들이 선호하는 활동성 높은 체험 프로그램으로 장병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육군 50사단과 지난달 11일 업무협약을 통해 송현동 일격여단 연병장 일대 체육공원 조성, 사단 장병과 가족들의 안동 주요관광지 할인과 문화탐방 프로그램 운영, 사단장병 차전놀이 경연대회 개최, 지역축제 참여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일격여단 군장병이 전역 후에도 가족, 연인들과 함께 군 복무 시절 향수와 추억을 되새기며 안동을 찾을 수 있도록 문화관광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필요한 지원과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