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입주기업 특화 앱 선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09010004896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3. 08. 09. 16:26

편의시설 예약부터 관리비 조회까지 가능
입주기업 편리성 극대화
부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이미지
부산 최대 규모이자 에코델타시티 내 첫 지식산업센터인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조감도. /반도건설
반도건설은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서 최초로 조성하는 지식산업센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이 입주 기업 맞춤형 통합 스마트 플랫폼 앱을 통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친환경과 첨단이 접목된 하이브리드형 지식산업센터다. 지하 2층~지상 8층짜리 총 1128실 및 근린생활시설 82실로 연면적이 16만6292㎡에 달하는 부산 최대 규모이자 에코델타시티 내 첫 지식산업센터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통합 스마트 플랫폼 앱을 통해 공용 회의실과 다목적실 예약, 방문자·차량 사전 등록, 지식산업센터 시설 현황 확인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 커뮤티니시설 예약과 결제·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관리비 조회 및 사용 이력 확인 등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스마트 플랫폼 앱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아울러 △센터 내 공지 △민원 신청 △자료실 열람 △입주사 설문 조사 △입주사 간 소통 공간 등 생활지원센터의 기능도 담당한다. 여기에 업무 지원, 임원 전용 예약·추천·의전, 여가·문화 정보 제공 서비스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입주 편의성과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통합 스마트플랫폼 앱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의 통합 스마트플랫폼 앱. /반도건설
반도건설은 이 지식산업센터에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평면 구성했고,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가변 평면 설계도 도입했다.

지하 1층~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도어투도어 시스템과 최대 7m 주차장 광폭도로, 바닥하중 최대 ㎡당 1.2톤 등을 구축해 건물 내부 호실 앞까지 진·출입이 가능하다. 하역데크와 연계된 4대의 화물용 승강기가 전층 운행된다. 지하 1층에는 세미나실과 기업·상품 홍보 사진,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 체력단련실, 샤워실 등 다양한 시설이 설치된다.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한 곳에 조성되는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도보 5분 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사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는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녹산국가산업단지와 화전일반산업단지 등 인근에 약 19개 산업단지와 7000여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다.

에코델타시티 인근에 가덕도 신공항이 있고 명지IC·서부산IC가 가깝다.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부전마산복선전철선도(내년 예정), 엄궁대교, 장낙대교, 부산형 급행철도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지난 1일 착공에 들어갔다. 오는 2026년 9월 준공 예정이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