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농기센터, 귀농·귀촌인 재능 활성화 사업 1기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09010004883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3. 08. 09. 16:58

가죽공예·한국화 교육 2기 참여자 모집
예산군, 귀농·귀촌인 재능 활성화 사업 1기 성료
예산군 귀농·귀촌인 재능 활성화 사업 1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예산군농업기술센터
충남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 재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가죽공예 및 한국화 교육 1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우리군에 정착한 귀농·귀촌인의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귀농·귀촌인 강사와 지역민 50명이 참여한 가죽공예 및 한국화 교육 1기를 지난달 14일~이달 4일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해당 사업으로 귀농·귀촌인 강사는 군민에게 △심플 카드지갑·지퍼 반지갑 △한국화 부채·족자·액자 제작 등의 문화교육을 제공했으며 교육생인 군민은 군의 정보, 농사지식, 경험을 강사와 교류하는 등 건전한 귀농·귀촌 문화 형성에 기여했다.

한 교육생은 "가죽공예와 한국화의 매력에 대해 배우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면서 이웃과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강사와 교육생이라는 역할에서 벗어나 서로를 가르치고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과 군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2기는 이달 11일~다음 달 1일 매주 금요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군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교육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