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당진시, 직속기관·사업소 현안 업무 정례 브리핑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08010004349

글자크기

닫기

당진 이후철 기자

승인 : 2023. 08. 08. 16:52

당진시, 직속 기관·사업소 현안업무 정례 브리핑
8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직속기관 및 사업소 현안업무 정례 브리핑이 진행되고 있다./당진시
충남 당진시가 8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직속기관 및 사업소 현안 업무에 관한 정례 브리핑을 실시했다.

이날 브리핑은 △시 보건소는 △시립도서관 △시설관리사업소 △환경관리사업소 순으로 진행했다.

시 보건소 박종규 소장은 "건강관리 방법에 개선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자기기 및 건강관리 앱으로 월별 건강 미션을 부여하고 상담 등의 건강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어린이와 노약자 등의 영양 관리를 위해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급식소에 대한 체계적인 급식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난 7월부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소아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4월 소아 야간응급진료센터를 개소해 운영해 휴일 소아전문 응급진료기관의 운영을 확대하는 등 소아 야간 및 휴일 응급의료서비스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구본석 소장는 "스마트팜, 스마트 원예 단지 등 스마트 농업의 성공을 지원하고 당찬진미, 아미쌀, 호풍미 등 지역특화 신품종 육성을 통해 농업의 미래 성장동력원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쌀가루 지역자립형 생산 소비모델을 개발하고 고질적인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촌의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드론 등을 이용한 직파재배 신기술을 확대 보급하는 등 당진의 대표 농업인 쌀 산업을 지원하고 콩 산업 발전모델 구축을 위해 생산에서 소비까지 전 범위를 아우르는 콩 자립형 융복합단지의 조성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시 시립도서관 구본휘 관장는 "누구나 찾고 싶은 도서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토론이 가능한 와글와글 시끌벅적 말하는 도서관을 오는 12월 중 중앙도서관에 개관할 예정이며 면천면, 우강면에 작은 도서관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 시설관리사업소 김영일 소장는 "장기 주차에 따른 주차난 해소 및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 이용자의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오는 9월부터 부설주차장 유료화를 추진하며 4시간 미만은 무료, 4시간 주차는 3300원, 이후 10분당 150원, 1일 5,000원, 월 정기 주차3만 5000원의 요금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 환경관리사업소 박재근 소장는 "사업장 시설 개선이 필수적이나 시설 투자가 어려운 중소기업체를 대상으로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개선사업,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 시스템 구축, 중소 대기배출사업장 연료전환 지원사업 등 정책적인 사업장 환경 개선을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풍요로운 농어촌, 쾌적한 환경 등 살고 싶은 당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중심으로 당진시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후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지안컴퍼니 뷰티풀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