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홈앤쇼핑, 군포산업진흥원과 중기 지원 업무 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07010003178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3. 08. 07. 09:44

군포산업진흥원MOU
이원섭 홈앤쇼핑 경영대표(오른쪽)가 4일 서울 마곡 홈앤쇼핑 본사에서 진행한 홈앤쇼핑과 군포산업진흥원과의 업무협약식 후 이석진 군포산업진흥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경기도 군포시 소재 중소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군포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군포시 소재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 전개를 통해 경영환경 개선과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홈앤쇼핑은 그간 축적해온 상품기획, 방송제작, 판매, 홍보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군포시 산업의 장기 발전전략 수입을 돕고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을 지원하기 위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홈앤쇼핑은 지난 4일 열린 협약식에서 판로 지원을 위해 총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예산은 2024년 내에 5개 업체를 선정해 TV홈쇼핑 방송 론칭 등 국내 판로 지원과 박람회 참가, 국외 홈쇼핑 방송을 운영할 2개 업체를 선정하는 해외판로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군포산업진흥원과의 이번 업무협약은 군포시의 우수중소기업을 발굴해 홈앤쇼핑을 통해 국내·외 판로를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립을 도울 수 있도록 더 많은 전국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산업진흥원은 군포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자립을 돕기 위해 2017년 6월에 설립한 경기도 군포시 산하 공공기관이며, 홈앤쇼핑은 앞서 지난 7월에 부천산업진흥원과도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