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여름방학 맞이 아웃리치 활동 전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30010016983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3. 07. 30. 10:01

이천시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이현주)는 이천시 문화의 거리에서 여름방학 맞이 아웃리치 활동 전개하고 있다./이천시
경기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이천시청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청소년보호기관들과 27일 창전동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여름방학 맞이 아웃리치를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아웃리치는 거리를 지나는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가정 밖 청소년과 청소년쉼터의 역할 등 QR코드를 이용한 퀴즈풀기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와 긍정적 인식개선을 유도하고 청소년 유해업소 등 인근 거리순찰을 통해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현주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나르샤) 소장은 "갑작스럽게 내리는 폭우와 참기 어려운 무더위속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거리를 배회하고 방황하는 청소년들이 안타깝다"면서 "모든 청소년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국가와 지자체, 그리고 관련 지원 기관들의 꾸준한 정책개선, 위기 발굴, 촘촘한 지원 서비스 등이 원활하게 연계될 수 있는 노력을 해야 하며 지역 내에서도 우리 쉼터가 위기 청소년들의 안전한 보금자리가 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노력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시설인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위기 청소년을 보호하고 상담 및 교육, 진로 지원, 정서 지원, 문화체험 등의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들을 건강하게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