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천 신흥 주거지 학익지구 최중심…‘포레나 인천학익’ 내달 분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4010013390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3. 07. 24. 17:16

전용면적 39~84㎡ 562가구 규모
수인분당선 인하대역·학익역 인접
전 가구 남향 배치
포레나 인천학익 투시도
인천 미추홀구 '포레나 인천 학익' 아파트 투시도./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은 인천 미추홀구 일대에 들어서는 '포레나 인천 학익' 아파트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규모에 총 562가구(전용면적 39~84㎡)로 조성된다. 향후 약 5000가구의 주거 타운을 형성할 인천 학익지구 중심부에 들어선다. 현재 학익동과 주안동 일대는 미니신도시급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등 인천 지역 내 신흥 주거지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문학 나들목(IC)과 도화IC를 통해 인천대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진출입할 수 있다. 또 수인분당선 인하대역과 학익역(2026년 개통 예정)이 단지 반경 2㎞ 이내에 있다.

교육 여건도 좋은 편이다. 단지 주변에 연학초·인주초·학익초·인주중·학익고·학익여고·인하사대부고 등이 있다. 홈플러스·CGV인천학익·인천문학경기장·선학경기장·인하대병원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인천지방법원과 인천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도 가깝다.
녹지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총 면적 3만8950㎡ 규모의 미추홀공원이 있다. 이곳에는 다목적 운동장, 게이트볼 경기장, 배드민턴장, 어린이 놀이터, 각종 휴식시설 등이 조성됐다. 문학도시자연공원·관교공원·문학산·승학산 등도 가깝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넓은 동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주차를 최소화해 공원형 단지로 조성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놀이터, 중앙광장,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경로당,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스쿨버스스테이션, 세대창고 등 다양한 커뮤니티 및 공유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포레나 인천 학익 분양 관계자는 "'포레나 인천 학익'은 신도시로 탈바꿈하는 지역 최중심에 들어서는 만큼 교통·교육·문화·편의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며 "포레나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상품으로 입주민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