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ESG경영 차원” 공영홈쇼핑, B스튜디오에 미디어월 도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0010011535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3. 07. 20. 10:01

공영홈쇼핑 미디어월 이미지
/제공=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20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B스튜디오에 가로 약 20미터, 세로 3.6미터 규모의 발광다이오드(LED) 미디어월을 구축했다.

미디어월은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세트 설치 및 해체 등의 비용을 절감하고 폐기물을 줄여 친환경적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회사는 미디어월 운영 장비를 이중화해 안정성도 높였다. 메인 시스템과 백업 시스템을 구축해 장애 및 비상상황 발생시 즉각 대응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앞으로 회사는 고도화된 방송영상콘텐츠를 바탕으로 우리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혼합현실(MR) 기술을 통해 입체감 있는 화면 연출로 상품에 대한 이해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김동환 공영홈쇼핑 미디어실 실장은 "차별화된 방송기술, 영상연출을 위해 자체 영상연구회 등 끊임없이 최신 트렌드를 연구하고 방송에 반영하고 있다"며 "이번 미디어월 도입으로 방송영상의 극대화를 통해 우리 중소기업 제품 판매지원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