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업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프레시지, 와디즈, 위메프, AK몰이 운영하는 온라인커머스 입점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협업을 통해 입점이 결정된 기업은 기획전 지원, 컨설팅·수수료 지원, 전문MD 매칭·할인 쿠폰지원 등 판로 확대를 위해 입점 채널별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은 판판대로 판판소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커머스사별 서류심사, 품평회 등을 통해 최종 입점이 결정된다.
온라인커머스사별 모집 기간 중엔 '가치삽시다'에서 송출되는 판로TV '완:판'을 통해 현직 상품기획자(MD)가 방송에 직접 출연해 채널 입점에 관한 중소·소상공인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실시간 질의응답(Q&A)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완:판에서는 각 온라인커머스사에 입점할 제품이 최종 결정되면 MD의 관점에서 선정된 제품의 특장점을 리뷰하고 상시 입점 노하우를 전수하는 후속 방송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온라인커머스사 입점 지원과 판로TV 완:판을 통해 전수되는 유익한 정보가 중소·소상공인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중소·소상공인의 판로지원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