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덕군, 청년 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0010011464

글자크기

닫기

영덕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07. 20. 09:51

1인당 연 2회 최대 20만원 지원
영덕군청
청년 구직자 자격증 응시료를 지원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영덕군청/아시아투데이DB
경북 영덕군은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1월 30일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만 19~45세 청년들에게 자격증 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하반기 '청년 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20일 영덕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올해 1월 1일 이후 어학, 한국사,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 등에 응시한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1인당 연 2회,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군은 지원대상 자격증을 다양하게 확대 적용했으며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에 맞추어 참여자 모집을 진행해 많은 청년이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을 원하는 청년은 영덕군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류는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이태호 영덕군 일자리경제과장은 "보다 많은 청년들이 사업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홍보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정책을 추진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지안컴퍼니 뷰티풀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