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교육지원청, 지역돌봄협의체 협의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0010011428

글자크기

닫기

청도 박영만 기자

승인 : 2023. 07. 20. 14:55

지역사회와 손잡고 온종일 돌봄 서비스 협력 기반 마련
교육청,지역사회와 손잡고 서비스 협력 기반 마련
이동재 청도교육장(사진)은 지난 19일 회의실에서 지역 돌봄관계자와 센터대표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 지역돌봄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했다/교육청.
경북 청도교육지원청은 19일 지역 돌봄 서비스의 실질적인 연계와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청도 지역돌봄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했다.

청도 지역돌봄협의체는 초등학교 교감, 청도군 업무담당자, 교육지원청 관계자로 구성된 초등돌봄운영지원단과, 지역아동센터및 다함께돌봄센터 대표 등 9명의 위원이 참석해 초등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 내 돌봄 서비스 제공 기관 간 연계 체제 구축을 통해 돌봄 사각 지대를 해소하고 상호 보완적인 수요자 맞춤형 돌봄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온종일 돌봄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초등돌봄운영 상황을 상호 간에 공유하며, 타 지역의 지역연계 돌봄서비스 운영 사례를 알아보고 돌봄 사각지대 학생 발굴과 실질적인 돌봄 서비스 제공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를 했다.

이동재 청도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공백 없는 촘촘한 돌봄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해 수요자가 만족하는 안정적 돌봄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