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시교육청, 우정사업본부 함께하는 ‘폐의약품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19010010807

글자크기

닫기

세종 이진희 기자

승인 : 2023. 07. 19. 17:01

폐의약품 분리배출 방법을 아시나요 2
폐의약품 분리배출 캠페인./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우정사업본부와 함께하는 '폐의약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폐의약품 분리배출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가정에서 쓰고 남은 폐의약품을 그냥 버리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수질 오염과 생태계 교란에 대해 알려 폐의약품이 일반쓰레기로 배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캠페인은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 시범운영의 일환으로 세종시 희망 학교와 세종시교육청을 대상으로 교육자료와 안심 봉투를 제공한 후 안전하게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6월 26일부터 이달 7일까지 '폐의약품 분리배출 캠페인' 참여를 희망한 세종시 지역 내 8개(늘봄·한결·슬기유치원, 다빛·연세·온빛·늘봄초등학교, 반곡중학교) 교육기관은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각 학교에서 폐의약품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가정에서 가져온 폐의약품을 안심 봉투에 담아 분리함에 배출했다. 시교육청은 오는 25일까지 직원과 청사 방문자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청사 1층에 안심 봉투와 분리배출함을 설치해 직원과 방문객이 가정의 폐의약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시교육청과 각 학교에서 모인 폐의약품은 집배원이 회수하고 전문소각장으로 운반돼 안전하게 소각 처리될 예정이다.
이진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