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거점 국·공립대학, 수도권 대학 등 전국 146개 대학 참가
대학별 입학전문가와 일대일 맞춤형 상담 실시
|
서울대·연세대·고려대·서강대·성균관대·이화여대·한양대 등 주요 수도권 대학과 충남대·충북대·전남대·전북대·경북대 등 지역 거점 국·공립대학 등 총 146개 대학이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여 대학의 전형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 대학들은 대학별로 마련된 상담관에서 학생과 학부모에게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지원한다. 모집 요강과 전형 안내 자료를 무료로 배포하고 각 대학의 입학 정보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제공한다.
'참가대학별 상담관'에서는 입학관련 교수, 입학사정관, 교직원 등이 해당 대학의 전형 결과를 바탕으로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모집요강과 전형 안내자료 등을 무료로 배포하고, 해당대학의 입학정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또한,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의 입학정보를 직접 검색해 볼 수 있는 '대입정보 종합자료관' 등 특별관을 운영하여 대입 준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진학상담 경험이 풍부한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이 직접 참여해 '일대일 대입상담'을 진행한다.
다만, 상담 시간과 인원 제한으로 인해 상담을 받지 못한 수험생들은 박람회 이후에도 대교협 대입상담센터의 전화상담 서비스(☎1600-1615) 및 온라인상담 서비스(대입정보포털 어디가, adiga.kr)를 이용하면 동일한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박람회 입장이나 대교협 대입 상담 교사단과의 일대일 상담은 박람회 홈페이지(univexpo.kr)에서 예약할 수 있다. 입장권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박람회 입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4시30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