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군 “청도복숭아 우수성 널리 알릴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17010009380

글자크기

닫기

청도 박영만 기자

승인 : 2023. 07. 17. 14:46

제1회 '복숭아 품평회' 개최
달콤함의 축제! 제1회 ‘복숭아 품평회’ 개최
이은희 경북 청도군농업기술센터소장(왼쪽여섯번째)은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복숭아 품평회'에 참석해 군의원,양잠모 청도복숭아명품화연구회장·회원, 재배농가들과 함께 기념촹영했다./청도군
경북 청도군이 최근 청도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청도복숭아명품화연구회주관으로 제1회 복숭아 품평회를 개최했다.

17일 군에 따르면 이번 품평회는 회원 농가들이 노력과 정성을 다해 재배한 복숭아로 개최돼 신선함과 달콤함이 어우러진 복숭아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었다.

제1회 복숭아 품평회를 통해 청도복숭아 명품화연구회원들이 자랑하는 품질 좋은 복숭아를 전시하고 국내 육성 복숭아 품종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시식회를 진행해 복숭아 품종별 맛과 향을 직접 체험하고 재배기술을 공유해 회원들의 자질함량을 높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복숭아품평회 시상은 출품 복숭아의 당도, 무게, 향, 색택, 모양 등을 심사해 대상에 김기해 회원, 금상에 양창식 회원, 은상에 조재원 회원, 동상에 조선이 회원이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군 복숭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세계적인 명성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